[자동차] 타이어 교체

2021. 9. 5. 11:29Move/Car

728x90

정비점검 받으면서 편마모가 있는건 알고 있었는데
최근 주행 중에 ' 웅웅 ' 하는 소음이 올라옵니다.
마모도 체크해보니 후륜은 교체시기이고, 전륜은 몇 달이면 교체시기 될 듯해서
4륜모두 교체 결정~~~

휠을 바꾸려고 작년부터 탐색 중이었는데 여전히 보류하네요 ㅡ.ㅡ

많이들하는 타이어 중에 비교하여 금호타이어 HP71 으로 결정했습니다.

타알못이라 운전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제품에서 비교해봤습니다.
기존 타이어가 다소 단단한 면이 있어서 고속 주행감은 안정감이 있었지만
시내 방지턱, 노면이 안좋은 곳은 피곤해서 컴포트한 타이어를 선택하고자 했습니다.

카페나 블로그, 지인 등을 알아보면
한국은 컴포트, 정숙함은 우위이지만 그만큼 소모도 빠르다
금호는 청킹현상 이슈가 있는데 개선품이 나왔다. 다방면에서 괜찮다.

컴포트 때문에 처음에는 한국으로 기울었는데
금호도 많이 떨어지지 않을거라 생각에
경제성을 우선순위에 두고 결정했습니다

한타 장착점이 집에서 멀고 타이어 가격이 비싸서 주요인이겠네요.
그걸 넘어설 정도로 격차가 크지 않을 거란 생각때문이었죠.
실제는...

장착점까지 거리는 멀지않았지만 도로 정체 때문에 시간소요가 된 반면
장착점에서 대기 시간은 길지 않았네요.
휠얼라이먼트도 점검받았는데... 편마모에 원인을 찾았습니다.

주행느낌은 타이어 공기압을 40에 맞춰주시니
매끈하고 약간 통통거리는 느낌이 나는데 평상시 주행하던 공기압으로 맞춰놓고 테스트해봤야겠네요.
그럼에도 기존 타이어보단 부드럽네요.
이정도면 기대한 컴포트에 80% 정도이니 만족합니다.
타이어 마모가 진행될수록 주행느낌이 어떻게 변할지 궁금해지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