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안경점 vs 체인 안경점 그리고 소셜 커머스

2010. 11. 30. 17:01View

728x90















  평소에는 남대문시장의 안경점에서 구매하지만 요즘 많이들 하시는 소셜 커머스에서 안경 할인 쿠폰으로 구매했습니다. 우선 쿠폰구매할 가치가 있는지 판단하기 위해서 일반 안경점과 체인 안경점에서 비교했습니다. 동네에서 일반 안경점 두 곳을 방문해봤습니다. 얀경 용도는 운동, 사우나, 등 두루두루 사용할 때 부담없이 쓰려고 뿔테를 구입할 계획이었습니다.


                   Glasses
Glasses by Heungsub Lee 저작자 표시


  첫번째 안경점에 들어서서 살펴보니 안경테 가격대가 만원부터 시작하더군요. 점찍어둔 스타일을 선택하고 안경렌즈를 물어봤습니다. 그런데 렌즈 가격이 예전 남대문에서 맞췄을 때와 30% 정도로 가격차가 많이 나는군요. 물가상승률을 고려해도 비싼 가격이었습니다. 유명 안경렌즈가 아니라서 비슷한 가격대로 알고 있었는데 바가지 느낌이 듭니다. 렌즈 품질 역시 기존에 쓰던 것과 비슷한 제품이었습니다.
 
  그래서 두번째 안경점에서 살펴봤습니다. 여기도 안경테는 만원부터 시작하네요. 여기서도 점찍어도 스타일을 찾고 안경렌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앞선 안경점보다 여긴 품질이 한단계 더 높은 제품이어만 되는냥 권유합니다. 첫 번째 안경점에서의 안경렌즈 가격과 30% 이상 차이나는 제품이었습니다. 그래서 총 가격이 얼마가 되는지 물었더니 안경렌즈에서 15% 정도 DC 된 총가격을 제시하네요


  가격비교하니 소셜 커머스에서 할인 쿠폰을 구입해서 안경을 구입하는 것이 경제적이었습니다. 반면 할인 쿠폰 행사를 하는 곳은 시호 비젼이라는 곳으로 체인점이었습니다. 시호비전은 유명 백화점 및 대형마트에 매장을 가지고 있는 곳이네요. 
  예전에 안경을 구입하려 체인점을 방문했을 때 다소 비싼 가격때문에 발걸음을 옯겼던 기억때문에 비쌀 것이다라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쿠폰을 구입하기 전에 가까운 체인점을 방문해봤습니다. 안경테는 \15,000 대부터 시작하네요. 안경렌즈도 정찰제로 잘 표시되어 있습니다. 안경테 가격에 비례해서 적절한 품질과 가격대의 제품으로 추천해주시네요. 쿠폰을 사용않고도 가격적인 면을 만족시킵니다.


  이렇게 일반 안경점과 체인 안경점에 대한 사전조사를 마치고 나니 할인쿠폰을 구입해서 안경을 구입하는 것이 이득이라는 결과가 나오네요. 올쿠폰이라는 소셜 커머스에서 냉큼 구입하려고 보니 그런데 집에 좀 거리가 있는 매장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네요. 차비 및 시간이 고려하여 득실 계산을 하다보니 고민하게 됩니다. 때마침 근처에 동호회 모임이 있어서 겸사겸사해서 냉큼 쿠폰을 구입했습니다.



  방문한 매장은 시호비젼 청담동 매장입니다. 주말 저녁에 청담역에서 지하보도를 조금 걸어서 도착했습니다. 지하철 출구 바로 옆건물 지하 1층에 위치해 있는데 입구쪽의 카페에서 재즈 선율이 흐르고 있었고 바로 다음이 시호비전이었습니다. 


  직원이 한 분이 맞아주셨는데 아직 할인쿠폰에 대한 연략을 받지 못한 것인지 이것저것 여쭤보시네요. 오해는 하지 말아달라고 하셨고 저역시 별로 대수롭게 여기지 않았지만 소비자에 따라선 불쾌하게 여길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소비자들은 시호비전의 내부 사정이 어떻든 그들이 받을 혜택만을 생각하니까요
  소셜 커머스에 대한 언론 기사에 따르면 할인 쿠폰을 발행한 일부 음식점에서는 정량의 2/3 줄이거나 스키장 같은 경우 불친절한 모습을 보였다고 하죠. 요즘 같이 소문이 빨리 퍼지는 세상에 이런 소문이나 실수는 애초 할인 쿠폰을 발행하며 의도했던 홍보 효과가 역으로 나타날 수 있으니 보다 신경쓸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직원분과 할인 쿠폰에 대한 이야기를 마치고 안경을 살펴봤습니다. 막상 구입하려니 생각해둔 스타일의 안경테가 잘 안보이네요^^. 번거롭게 해드리며 이것저것 살펴보다 겨우 비슷한 것 찾았네요. 가만 보니 직원분이 꺼내서 추천해 주시던 것... ㅋㅋ
 
                 역시다안경을쓰는…
역시다안경을쓰는… by ++REN++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안경 렌즈 맞추려고 시력측정해보니 전에 끼던 안경보다 눈이 조금 더 나빠졌다는 슬픈 이야기를...^^
  그리고 시력 측정기가 상당히 좋아보이네요. 이전에 경험했던 일반적인 측정 방식은 측정기로 시력을 측정하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했을 법한 보조안경으로 렌즈를 바꿔가며 적합한 도수를 찾는데 시호비전의 시력 측정기는 측정기 내에서 시력을 측정하고 또 그 기기 안에서 렌즈를 바꿔서 적합한 도수를 선택하네요. 위생상 어떨지 모르는 보조안경을 착용하는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주말이라 안경렌즈 가공은 당장은 안되고 주중으로 택배로 보내주시겠다고 하시네요. 물론 택배비는 무료이구요. 일반 안경점에서는 기대할 수 없는 점이네요. 며칠 도착 후 시호비전 박스에 도착한 안경을 써보니 맑게 잘 보입니다. 만족스럽네요.^^ 



  그간 체인점은 비싸다는 생각은 가지고 있었는데 시호비전을 방문하면서 그런 생각이 많이 바뀐 것 같습니다. 이번엔 다용도로 쓸 목적으로 안경을 맞췄는데 다음에 평상시에 쓰는 안경 구입도 시호비전에서 생각해봐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