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병은 인사돌로 관리하세요.

2010. 10. 11. 15:41Event

728x90
















인사돌은 대표 잇몸질환 치료제입니다.

  대한민국 대표 아버지로 불리시던 최불암 아저씨? 네요. 요즘 젏은이 위주 드라마의 경향으로 만날 기회가 줄어들어 아쉽습니다. 광고하시는 이 인사돌은 동국제약이 발매한지 30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2005, 2006년엔 올해의 브랜드대상을 수상하며 "잇몸병엔 인사돌"이라고 여길 정도로 널려 알려져 있습니다.

 

잇몸병은 충치보다 흔한 질병입니다.

  잇몸병은 보통 별신경쓰지 않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도 않고, 아픈 증상을 동반하지 않기 때문이죠 아래 보건복지부의 2008년 국민건강통계에 의하면 치주(잇몸)질환 유병률이 74% 정도되네요. 19세이상 성인남자는 거의 70% 이상이고, 여자는 40대부터 70%에 도달하는군요. 또 초등학생 10명 중 1명은 패스트푸드나 인스턴스에 의한 식습관 변화로 스케일링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남녀노소할 것 없군요.
  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잇몸병 치료가 매년 급증하고 있고 감기 다음으로 흔한 질병이 잇몸질환으로 밝혀졌습니다. 느끼진 못하지만 서서히 진행되는 잇몸질환을 저 자신도 이미 앓고 있다고 생각하는 편이 좋을 것 같네요. 


[보건복지부의 2008년 국민건강통계]
 

치주(잇몸) 질환이란?

   흔히 풍치라고 불리며, 치아를 감싸고 있는 잇몸뼈가 질환 원인에 의해 붕괴되어 결국 치아가 빠지는 것라고 하는군요. 그 원인으로 국소와 전신적 원인으로 분류되며 서로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국소적 원인은 주로 치태(플라크)가 있고 음식물이 치아 사이에 끼여 있는 경우, 상실된 치아를 메우지 않은 경우, 입으로 숨쉬는 경우, 치열이 고르지 않은 경우, 교정장치 등을 장착한 경우입니다. 
  전신적 원인은 영양 결핍, 혈액성 장애(백혈병, 빈혈, 동맥경화, 등), 호르몬 장애, AIDS 등으로 직접 유발하거나 잇몸질환을 악화시킨다고 합니다.


잇몸 질환의 주요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끔 경험해본 항목들이 있네요.

  • 칫솔질 할 때 잇몸에서 피가 난다.
  • 잇몸 색이 벌겋게 변하고, 부은 느낌이 들거나 건드리면 아프다.
  • 잇몸이 치아와 뜬 느낌이 든다.
  • 입냄새가 계속된다.
  • 치아와 잇몸 사이로 농이 나온다.
  • 치아가 흔들리는 느낌이 든다.
  • 씹을 때마다 치아위치가 변하는 느낌이다.
  • 이 사이가 점점 벌어진다


잇몸 치료를 소홀히 하면 전신건강을 위협합니다.



뇌혈관질환 111%

당뇨병 및 합병증 각각 100%, 600%

저체중 미숙아 700%

만성폐쇄성호홉기질환 및 폐렴 75%

심혈관질환 14%, 암 밎 종양 14%, 신장질환 60%




  증상이 가볍고 금방 사라지고 해서 관리하지 않으면 급속히 진행된다는군요. 심한 경우 전신건강을 위협하구요. 장기간 추적연구를 의하면 잇몸세균이 혈류를 타고 전신으로 퍼져서 위의 질병의 발병위험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위 퍼센트 수치에서 600%, 700%는 해당 부분에 가족 병력이 어떻든 필히 발생한다고 봐야 겠네요. 100%를 초과하는 수치는 가족병력이 있다면 필히 발병하고, 60 ~ 80% 미만은 가족 병력이 있으면 자주 발병한다고 생각할 수 있겠군요.

  가장 큰 치과질환인 치아상실 후에는 치아가 빠져서 입술모양이나 볼 주위가 합죽해져서 노인얼굴로 바뀌게 된다고 합니다. 틀니를 하여도 잇몸뼈가 줄어들어 공간이 생기며 헐거워져서 몇 년에 한 번씩 바꾸는 문제점이 있다는군요. 최근 임플란드 치료법도 있긴 하지만 잇몸뼈가 약할시엔 정상적인 시술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얼마전 친척분이 풍치로 발치하신 후 폐렴과 허리통증에 병원과 한의원에서 치료받으시며 고통스러워 하는걸 지켜봤는데 이 글을 포스팅하면서 근본 원인을 찾게된 듯 하네요. 잇몸질환의 무지에 대해 반성하게 됩니다. 잇몸약드시라고 알려드려야겠습니다.


인사돌은 잇몸질환을 치료합니다.



   흔히 잇몸 약을 복용하여 원인을 제거하지 않고 일시적인 완화효과를 기대합니다.  이것은 오히려 치료 시기를 놓쳐 더 악화시킬 우려가 있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시중의 잇몸약들은 화학성분의 항생제, 증상 완화제 또는 단순진통제, 비타민제 정도이죠. 결국 반짝효과만 보이며 근본적인 치료를 기대하기 어렵겠군요.


 



  인사돌의 효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인사돌은 치아 주위의 잇몸 뼈조직를 근본적으로 개선한다고 합니다. 잇몸 뼈조직이 허물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무너진 부분을 재건합니다. 즉 손상된 부위의 재생을 도와 흔들림을 막아주는 것이군요. 이렇게 강화된 잇몸은 염증에 저항력을 키워 지속적인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잇몸출혈, 통증, 시린 증상, 구취 등에 효과가 있는 것이죠.

  인사돌은 옥수수추출물의 생약성분이 주성분입니다. 따라서 위장장애와 부작용이 적어 만성적인 잇몸질환에 장기복용해야 하는 약품으로 적합하다는군요. 또 당뇨병 치료제, 항응고제와 같이 병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치태(플라크)를 제거하는 치석제거술(스케일링)시 인사돌을 같이 복용하면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틀니 사용시에도 지지하는 잇몸뼈 강화에 도움이 되고, 치아 발치 후 임플란트 시술을 위한 건강한 잇몸뼈조직을 유지하기 위해서 라고도 하는군요.
 
 
인사돌은 임상검증을 거친 국내 유일의 잇몸질환 치료제입니다.

서울대학교 임상결과입니다
치은염 및 치주염 환자에 관한 연구결과입니다. 치은염은 잇몸이라 일컫는 연조직에만 국한되는 경우이고, 치주염은 치아를 둘러싼 뼈까지 침투한 경우입니다.


"인사돌 투여군은 치아동요 및 치은염이 뚜렷하게 개선되었다.
인사돌 경구 투여는 일반적인 치주질환의 치료에 분명히 효과적인 약물이다."




연세대학교 임상결과입니다.
치주염 환자를 4개군으로 나누어 치은박리수술 시행한 대상까지 포함한 연구결과입니다.


"인사돌의 투여로 치주질환에 대한 좋은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적절한 국소적 치주치료가 병행되어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경희대학교 임상결과입니다.
치주염 환자의 치주판막수술 전후의 연구결과입니다.


"치주수술과 병용하여 인사돌을 경구투여하는 것은
임상적으로 치주조직 회복방법의 하나로 판단된다"



그외 해외 임상연구에서

   "인사돌은 스케일링과 함께 투여하면 더 효과적이다.
당뇨병 환자의 치주지수와 간이위생지수를 현저하게 향상시키고
잇몸 조직 형성에 자극이 관찰되었다."


인사돌을 경험하신 분들의 이야기입니다.


인사돌은 잇몸뼈(치조골)을 강화시키며 부작용이 없는 생약성분입니다.


-> 잘 안보이시는 분들은 이미지를 클릭하면 커집니다.

인사돌은 잇몸치료 효과가 있습니다.


-> 잘 안보이시는 분들은 이미지를 클릭하면 커집니다.

그 외에 체험하신 이야기를 링크해봤습니다 





잇몸건강을 지켜려면

  치주(잇몸) 질환의 경우 아직까지 100% 예방법이 없기 때문에 조기 발견과 조기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대한 치주과학회에서는 잇몸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칫솔질과 치과 정기검진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칫솔질은 흔히 3.3.3 법칙이라 불리는 하루 3회이상, 식후 3분이내, 3~5분이내 (2~3개치아를 10초정도 반복) 하고 잠자기 직전의 칫솔질이 특히 중요하다고 합니다. 치실과 치간칫솔 및 구강청정제도 치태 억제효과로 사용을 권하고 있습니다. 
  치과 정기검진은 잇몸이 건강한 분들은 6개월, 1년 주기로, 잇몸치료를 받으신 분들은 3개월 주기로 받는 것이 좋다고 알고 있습니다. [대한 치주과학회 칫솔질관련 홍보물보기]

올바른 칫솔질에 관한 동영상입니다.


구강건강 10계명 <대한치과의사협회 제정>
  
  잇몸병에서 완치라는 표현을 쓰지 않는다고 합니다. 치료한다고 원래의 잇몸으로 되돌아갈 수 없고 언제든 재발가능하기 때문이라군요. 음식물을 계속 섭취할 수 밖에 없어서겠죠. 따라서 현재 최선의 방법은 더 악화되지 않게 관리하는 것이군요. 치과에서 조기치료를 통해 최대한 손상되지 않게 하고, 인사돌로 치아 주위의 잇몸뼈조직을 튼튼히 해서 세균에 대한 내성을 키우면 건강한 잇몸을 유지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사람의 행복 중에 음식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미각이 있습니다. 이 미각은 혀 뿐만 아니라 치아에 의해서도 느낀다고 합니다. 세상은 넓고 음식은 많죠. 평생 맛난 음식을 느끼며 살아가는 것은 누구나의 바램일 겁니다. 비록 치아가 부실하고 상실했더라도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아야겠습니다. 인생은 길고 나이는 숫자일 뿐이라고 하니까요. 


자신은 이 세상의 전부이다
- 파스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