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Movie

작전 - 작전세력과 한판승부

반응형



고 박용하의 유작 중에 한 편으로 알려진 영화이죠.
최근 이 영화의 소재와 유사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NH證 전산사고'...매매정보 인터넷 떠돈다

글로벌 경기 부진으로 인해 변동성이 큰 장세에서 코스피는 하락추세이지만 그럭저럭 버티고 있죠.
개미(개인 주식 투자자)들이 많은 코스닥은 증시 전문가들이 시장 자체를 의심할 정도로 폭락하고 있습니다.
이런 시기에 증권시장 자체를 불신하게 만드는 사건이 발생한 것이죠.


우선 영화 줄거리를 살펴보면

IT 버블시기에 닷컴이라는 회사명만 있어도 주가가 오르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연극학과 졸업하고 변변히 직업이 없던 강현수(박용하)는 선배의 꾐에 빠져 카드깡으로 주식투자합니다. 그러나 그 주식은 휴지조각으로 변하고 자신이 사기당했음을 알게 됩니다.

지기 싫어하는 강현수는 주식공부에 몰입해 독기로 전업 투자자로 살아남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작전주를 추적해서 큰 수익을 올리고 현금인출하려다 전직 조폭 출신의 황종구(박희순)가 포함된 작전 세력에게 우연찮게 포착되어 붙잡히고 맙니다.

강현수의 능력을 높이 산 황종구는 그를 이용해서 손실난 돈을 보충하려 하고 강현수는 작전이라는 늪에 강제적으로 가담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불법적인 빅머니를 관리하는 유서연(김민정)을 만나고 작전의 늪에서 탈출할 기회를 잡게 됩니다.



흔히 작전은 가장 자신과 밀접한 사람을 속일 정도로 해야 성공한다고 하죠.
작전기한은 다가오고 작전과 그에 대응하는 역작전 속에 어둠 속에 있지만 서로 믿고 양을 지향하는 세력과 어둠 속에서 서로를 불신하는 음을 지향하는 세력의 싸움이 시작됩니다. 


최근 사건이 연관된 장면은 이 부분입니다.

강현수가 작전에 가담하여 "장판지"라는 팩스 문서를 처음으로 접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 이렇게 아침이면 장판지가 바로 팩스로 들어와요.. 너 장판지가 뭔질 아냐..?? 주식시장에서 어제 누가 얼만큼 샀는지 누군 팔았는지 아침이면 다 알수 있단 말이야... 원하면 계별 구좌도 까 볼수 있고... 그러니 안되는 머리 쓰지말고 시키는대로나 하쇼.." 

 " 허.. 이러니 맨날 개미(개인 투자자)들만 죽어라 털리지...  도둑놈의 새끼들..."


바로 위와 같은 문제의 상황이 NH투자증권의 홈트레이딩 시스템에서 실시간으로 노출되어 일반인에게도 알려지게 된 것이죠. 뉴스 기사에서는 해킹이라 했다가 직원 실수라고 하는데 해당 동영상을 봤을 때 너무 노골적이라... 타 증권사도 충분히 의심가는 상황이긴 합니다.

하도 기가 찬 상황이라 이 장면 때문에 오랜만에 다시 봤습니다.
황종구 일당의 연기가 넘 리얼해서 진짜 미워집니다.ㅋㅋ
되는 놈은 어떻게 해도 되고, 안되는 놈은 어떻게 해도 안된다고 황종구가 말합니다.
하지만 부자들은 아무리 시장이 어려워도 긍정적인 마인드를 버리지 않는다고 하죠.


귓가에 황종구의 한 마디가 맴도네요.

"오케이, 여기까지... "




반응형